예술로 탐구생활

미술약국

학습자의 개인적, 사회적, 환경적, 문화적 관계성을 통합교육을 통해 탐색하고 다양한 관계성 안에서 갈등의 원인을 사유, 탐구해보고 미술활동을 통해 치유하고 회복해나가는 프로젝트 입니다.
자세히 보기 >

슬로우스텝

‘슬로우스텝’은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라는 의미로 작은 예술 실천을 하나씩 만들어가고 싶은 사람들이 모여 만든 그룹입니다. 새로운 생각과 패러다임을 만들어 내는 것은 하루아침에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자세히 보기 >

AnD

‘회색지구의 잃어버린 색을 찾아 줄 수 있을까?’ 프로젝트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환경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연환경에 대한 지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 스스로가 자연환경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본래의 색, 아름다움을 잃어간다는 것에 대해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데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2+2=앗4

아이들이 생활하면서 접하게 되는 모든 환경 중에서 가족, 친구, 선생님 등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자신의 감정을 바르게 표현하면서 상대를 이해하는 과정을 예술적으로 접근하여 건강한 정신의 소유자로 삶을 보다 지혜롭게 살아가길 바란다. 감정 표현하는 과정을 놀이로 접근해 자발적 즐거움, 유연적 사고, 의사소통 능력,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공예로 풀어가는 숨겨진 우리 문화

공예로 풀어가는 숨겨진 우리 문화 프로젝트는 초등 역사교과와 공예미술을 기반으로 풀어가는 융합예술교육으로 선사시대 그 태고의 환경과 문화예술을 함께 향유하고 제작해보는 공감감성 프로젝트입니다.
자세히 보기 >

아츠로비츠로PLAY

예술과 과학의 통합적 지식으로 일상 환경을 새롭게 관찰하게 하며 창의적으로 표현함에 목적을 두고 교실에서 다채로운 활동들로 학습된 내용을 함께 탐구하며 창작과 소통 과정에서 창의적 변화를 유도합니다.
자세히 보기 >

2658Hertz

학생들에게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모든 것들에 대해 섬세하게 바라볼 수 있는 태도 형성을 해주고 발견하고, 세상을 이해하며, 평소에 익숙하지 않은 낯선 세계를 향해 즐거운 마음으로 탐험의 길로 떠나보는 기회를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자세히 보기 >

그린 구로잉

생태계 속 다양한 주체와 공존하려는 마음을 예술 활동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인간다움과 감성을 갖고 세상과 연결하는 예술적 눈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예술 활동을 체험하는 것에 목적을 두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딴짓

시드볼트 프로젝트는 환경오염을 막기 위한 행동의 일환으로 자연적인 조건 속에서 스스로 자라나 지구를 지키는 씨앗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사라져가는 씨앗을 보존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는데 목적을 두고 상상의 세계에서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되어 특정 사건을 경험할 수 있는 연극을 기반으로 미술, AR기술 등을 융합하여 하나의 사건을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

인아츠(IN ARTS)

본 프로젝트는 초등학생 대상의 사회교과 및 무용교과 연계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지역사회와 다양한 문화 등 공동체의 의미와 중요성을 예술체험을 통하여 문제를 인식시키고, ‘탐구-창작-발표 및 감상’의 과정이 담긴 프로그램을 개발 및 실행하여 창의적·융합적 사고를 기를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지구별기록단

지구별기록단 슬기로운 지구생활 프로젝트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사진과 디자인, 공예와 교과목 과학을 연계해 기후변화로 아파하는 지구를 기록하고 생활 속 실천사항을 재미있게 알아보는 것에 초점을 둡니다.
자세히 보기 >

예움

교육 대상자가 원래 가지고 있지만, 보이지 않는다고 하여 ‘없다’고 생각했던 숨겨진 능력을 탐색하고 학생들 또한 스스로 가지고 있었지만, 찾지 못하면 결국 없다고 생각한 부분 예술 교육을 통해 탐색하여 자기 자신이 ‘본래’ 가지고 있는 강점 확인하는 교육 입니다.
자세히 보기 >

너의 예술이 들려

<신인류 만들기 프로젝트>는 다른 행성에 살고 있는 새로운 인류에 대한 호기심에서 출발하여 새로운 신인류에 대한 호기심을 이야기와 그리기 표현을 중점으로 한 프로그램입니다.
자세히 보기 >

디지로그 상회

‘현재를 찬란한 역사를 통해 미래 한국문화유산으로 기록하자!’ K 콘텐츠 부상에 따른 한국 역사의 왜곡과 문화 강탈에 따라 발해의 역사적 유물을 통해 우리 문화유산임을 바로 알고 인문학적 소양을 갖추며, 예술과 기술을 융합해 발해 문화유물의 의미를 기록하고 확산하는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자세히 보기 >

신박홍

예술 활동을 통해 동네의 생태를 이해하고 일상에서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태도를 익히고 공감 중심 시각예술(디자인)과 공연예술(연극)의 창의적인 융합 예술 수업을 경험합니다.
자세히 보기 >

깔깔깔

코로나19 상황에서 서로를 경계 짓는 기준이 되어버린 온도를 예술가적 관점으로 새롭게 바라보고, 이를 다양한 예술적 언어로 탐색한다. 2, 5, 6학년의 상이한 학년이 하나의 주제로 온도를 만나고 이를 재해석한 과정을 공유하면서 학교라는 공간에서의 공감의 온도를 찾는 프로젝트 입니다.
자세히 보기 >

달집

옛날과 오늘날의 환경, 생활모습, 의식주, 가족구성, 도구, 예술작품 등을 설정하여, 다양한 형태로의 삶을 이미지와 이야기 속에서 발견하고, 다양한 예술적 경험으로 아이들이 인지적인 교과 사회를 간접적으로 체험합니다.
자세히 보기 >

사월의 들판

<내 책을 만들고 싶어요-사진으로 전하는 나의 이야기>는 사진과 글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사진책을 만들며 참가자들이 자신의 자아존중감을 높이고 나아가 학교에서의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예술 프로젝트입니다.
자세히 보기 >

서로함께

서로함께 프로젝트는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갈등을 해결하는 다양한 방법을 스스로 찾고 행동하며 힘(자력) 기르는 프로젝트로 갈등을 해결하는 기본 방법을 숙지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갈등을 해결해보며 그 경험을 예술을 통해 스스로 표현합니다.
자세히 보기 >

아이엘

아이엘은 창작을 위한 탐구와 리서치의 방법들이 예술교육과 긴밀하게 연계되어 작업해오고 있다. 아이들의 엉뚱한 생각과 호기심에서 아름다운 상상력을 발견하고, 아이들의 삐뚤삐뚤한 몸짓에서 예술적 움직임의 표현을 발견하며 어린이들을 만나 오고 있다.
자세히 보기 >

아톤

프로젝트 개요없음 / 강사정보없음
자세히 보기 >

영이야 놀자

영상이 더 친근해진 아이들이 다시금 책을 좋아할 수 있도록 책을 예술로 표현하고 책의 내용 속에 사회적 이슈, 과학원리, 작가의 생각 등을 배워봅니다.
가사 만들기, 노래 만들기, 연기하기 등의 예술활동을 통해 예술을 더욱 가깝고 친근하게 경험하고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자세히 보기 >

예술고리 해보리

상상력을 고취하여 감정을 다양한 예술적 기법으로 표현 하고 친구 관계, 가족, 성적, 신체변화 등 사춘기에 겪는 고민을 연극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또래와 공유하며 예술을 경험하면서 자신의 내적 가치를 발견하고, 이를 통해 고민 해결방법을 탐구 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