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로 탐구생활

엉구다

엉구다는 ‘여러 가지를 모아 일이 되게 하다.’라는 뜻을 지닌 순 우리말입니다. 예술가와 교사가 모여서, 학생과 선생님들이 모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재료들과 이야기 소재를 모은다는 의미를 담아 엉구다라고 이름 지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영어 남편의 음악친구

대표자 김준수는 작곡을 전공하고 국악과 실용음악 쪽에서 다양한 무대 경험과 앨범 발매 등 다양한 음악활동을 해오고 있다. 음악을 해오면서 외국인 친구들을 많이 사귀게 되어 자연스레 외국어를 공부하게 되었으며, 영어 강사와 음악 강사로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예술은 신나는 놀이터

연극의 언어와 무용의 언어가 서로 결합하여 표현이라는 몸의 언어로 만나 손짓, 발짓, 몸짓과 나의 언어의 표현방식을 통해 예술적 장치를 가지고 놀이로 확장됩니다.
자세히 보기 >

강릉 문화자산 지킴이

강릉문화자산지킴이팀은 강릉의 전통 규방문화자산인 강릉자수를 지키자는 뜻에서 결성된 팀입니다.
자세히 보기 >

놀 궁리 살 궁리

춘천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미술가, 연극예술가, 작가, 교사로 이루어진 4인 그룹 “놀 궁리 살 궁리”입니다. 춘천 외곽에 있는 금산초등학교 3학년 어린이 16명과 함께하며, 생활 속에서 예술로 실천할 수 있는 공감과 배려와 존중 찾기 프로젝트를 연극, 미술, 음악, 문학을 교과와 연계하여 탐구합니다.
자세히 보기 >

리본

평소 환경문제와 업사이클링에 관심 있던 예술가 3인(공예작가, 에코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과 교사가 협업하여 에코아트프로젝트팀 “리본(Re Born)” 을 결성하고, 환경교육과 미술활동의 융합수업을 계획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

뮤직팩토리

아이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시놉시스, 대본을 완성하고, 음악에 이야기를 담아 소품까지 하나 하나 제작하면서 처음부터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가며 뮤지컬을 완성합니다.
자세히 보기 >

빛과 그림자

성산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과 함께 학생들 미래의 꿈에 대한 자신의 이야기를 쓰고 말하는 과정을 통해 자기소개를 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익히며, 이를 무용으로 표현하면서 나의 모습과 자신감, 자존감을 몸으로 표현합니다.
자세히 보기 >

예술밭사이로

"작가의 예술이 삶이 되고, 대중의 삶이 예술이 되는" 사회를 지향하며, 지역의 문화예술생태계를 바꾸어 가는데 일조하고자 합니다.
예술밭사이로는 작가와 기획자로 이루어진 시각예술기획 및 제작사입니다. 
다양한 시각예술 프로젝트 진행과 전시기획, 교육프로그램 등을 운영합니다.
자세히 보기 >

아트렁크

아트렁크는 아트(Art+Trunk)의 합성어로 트렁크에 짐을 챙겨 멋진 곳으로 여행하듯이 예술이라는 멋짐을 챙겨 필요한 곳으로 찾아가는 적극적인 예술 활동을 모토로 만들어진 단체입니다.
자세히 보기 >

15소년 표류기

<15소년 표류기>는 예술을 통해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문제를 해결하고, 협동/관계성을 향상시키며,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창의력을 가진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모인 초등교사와 예술가의 모임입니다.
자세히 보기 >

여행

개발도상국 아이들과 음악을 매개로 행복한 시간을 보냈던 기억처럼, 세상의 모든 아이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진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따뜻한 예술경험을 선물합니다.
자세히 보기 >

1+1=3

흙으로 마음의 편안함을! 만들면서 즐거움과 보람을! 완성되기까지 기다림을! 작품을 실제로 사용하면서 소중함을 경험할 수 있는 살아있는 수업을 하기 위해 우리는 한 팀이 되기로 했습니다. 1+1=3의 팀 이름으로 우리만의 소중한 ‘리틀 포레스트’를 만들어 나갑니다.
자세히 보기 >